작가 : 가와카미 데쓰야 가와카미 데쓰야는 일본에서 유명한 카피라이터이자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그는 "스토리 브랜딩"이라는 개념을 만들어낸 인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그의 책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은 그가 실제로 효과를 본 스토리 마케팅 기법 100가지를 소개하며, 독자들에게 어떻게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지 가르칩니다.
경쟁 영역 좁히는 법
'동네 주민들이 오지 않는 다면 지역 사람들이 찾아오는 가게로 만들면 어떨까?'
나카지마 씨는 '어차피 망할 거라면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해야겠다'라고 결심하고, 과괌하게 비치 샌들 전문점을 만들기로 했다.
그렇게 2001년, 비치 샌들 전문점을 오픈하고 인터넷 판매를 시작했다. 밑창과 끈 부분의 색 조합을 소비자가 자류롭게 선택 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었다
겐페이 상점의 비치 샌들은 이렇게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꼭 기억하기 용기를 내어 하나의 상품만 홍보해 경쟁 영역을 확 좁혀 보자.
나의 적용점 이야기
나는 지금 고명환의 세바시를 보고 있어요. 고 명환 강사님이 주장하는 것은 이거예요. ' 돈을 쫓는 게 아니고 내어주는 것이다. 돈을 많이 버는 방법은 남에게 무엇을 줄 것인가?'를 생각해야 한다.
먼저 나의 것을 공짜로 줘야 한다. 돈버는 법에 도움이 되는 것은 '은유법'이다.
'은유는 연결이다' 즉 마음= 호수'처럼 마음을 호수로 연결시킨 것이다.
'아무것도 안하면 아무 일도 안 일어난다. 배워서 남주자' 라는 말처럼 내가 배운 지식, 내가 배운 기술, 그리고 내가 가진 제품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주자. 그리고 이것 저것 다 주려고 하지 말고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주자!'라는 말을 오늘 마케팅 스토리를 통해서 다시 한번 마음에 깊에 새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