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매일 책을 읽고 기록하는  해뜬날입니다.

 

 

 

여러분!
오늘부터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을 읽고 배운바를 기록으로 남깁니다.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
지금, 당신이 팔고 있는 상품은 좋은 상품인가요? 물론 당신은 자신 있게 좋은 상품이라고 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놀랄 만한 사실이 있다. ‘좋은 상품은 팔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정확하게 말하면, 좋은 상품이기만 해서는 팔리지 않는다. 고객이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해야만 팔린다. 그럼 뭘 팔아야 할까? 바로 이야기, 즉 스토리다. 이야기는 왜 효과적일까? 이야기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기억에 각인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런 이야기의 힘을 비즈니스에 활용한다면 어떻게 될까? 사람들이 같은 이미지를 공유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그곳으로 함께 걸어가고 싶은 마음이 든다. 즉, 이야기는 어둠 속에서 빛나는 북극성 같은 역할을 한다. 예산이 없을 때, 이미지가 나쁠 때,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할 때, 평범한 것에 ‘재미’를 주는 스토리 마케팅이 유용하다. 이 책은 베스트셀러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의 후속작으로, 쉽고 재미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자는 ‘스토리 브랜딩’의 일인자로서 실제 효과를 본 스토리기술 100가지를 소개한다. 이야기로 사람의 마음을 100% 움직이는 공감의 브랜딩을 시작해보라. 매출 단위가 바뀔 것이다.
저자
가와카미 데쓰야
출판
동양북스
출판일
2024.06.04


작가 : 가와카미 데쓰야
가와카미 데쓰야는 일본에서 유명한 카피라이터이자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그는 "스토리 브랜딩"이라는 개념을 만들어낸 인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그의 책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은 그가 실제로 효과를 본 스토리 마케팅 기법 100가지를 소개하며, 독자들에게 어떻게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지  가르칩니다.

 

 


 

 

 

오늘의 스토리 마케팅 기술  :   # 응원하는 마음' 이용하기

 

 

 

영국에서 갓 태어난 '킷캣'이라는 초콜릿 브랜드는 '입시생을 응원하는 초콜릿'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12월에서 1월에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한다는 것이다.

 

'규슈에서는 12월~1월에 킷캣이 잘 팔립니다. 가고시마의 한 슈퍼 사장님이 조사해보니 입시생들을 둔 부모님이 많이 사 간다고 하더군요'

'킷토 카츠 -반드시 이긴다'의 사투리 '킷토 캇토'가 킷캣의 발음과 비숫하다는 이유로, 중요한 시험을 보러 가던 자녀에게 부적대신 주기 위해 산다는 것이다. 홍보 책임자는 그 이야기에서 힌트를 얻어 '킷캣-수험생 응원 부적'이라는 콘셉트를 '킷캣 수험생 응원 캠페인'을 시작하기로 했다. 이때 수험생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절대로 TV 광고에 내보지 않는 것이 규칙이다. POP광고 카피는 '캇토 사쿠라사쿠-분명 벚꽃이 필 거야'라는 문구로 정했다. 이 메세지는 여러 해에 걸쳐서 서서히 소비자들이 인식하게 되었다.

 

꼭 기억하기

우연히 걸려온 한 통의 전화를 놓치지 않고 스토리 마케팅에 도입한 것이 성공요인이다.

작은 아이디어도 놓치지 말고, 고객을 응원하는 마음을 이야기로 만들 수 있을지 생각해보자.

 

 

 

 

 

나의 적용점 이야기 

 

킷토 카츠- 반드시 이긴다!. 킷토 사쿠라사쿠- 반드시 벚꽃은 핀다. 이 말과 함께 응원하는 메세지를 준다면 학생들이 얼마나 좋아할까? 생각해 본다. 남을 응원하고 격려할 때 그 에너지가 말하는 사람에게도 전해져서 덩달아서 기분이 좋다. 비록 이 말이 "킷토 카츠- 반드시 이긴다!. 킷토 사쿠라사쿠- 반드시 벚꽃은 핀다." 일본어 일지라도 충분히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에게 사용할 수 있는 말, 용기를 주는 말이라고 생각된다. 나와 일대일로 공부하는 학생들은 대부분 한국에서 일하고자 하는 꿈을 꾸고 있다. 그들은 실망할 수 있다. 그러나 꿈을 포기 하지 않도록 이 말과 함께 격려와 함께 응원을 한다면 학생들은 다시 심기 일전해서 조금씩 찾아 올 수 있는 슬럼프를 극복하고 다시 마음을 다 잡고 공부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다. 좋은 글귀, 그리고 좋은 의미는 충분히 다른 마케팅 콘셉트에도 사용될 수 있음을 배운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