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 가와카미 데쓰야 가와카미 데쓰야는 일본에서 유명한 카피라이터이자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그는 "스토리 브랜딩"이라는 개념을 만들어낸 인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그의 책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은 그가 실제로 효과를 본 스토리 마케팅 기법 100가지를 소개하며, 독자들에게 어떻게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지 가르칩니다.
스토리를 찾아내는 기술
왜 이런 것들을 홍보하지 않았나요?
다른 회사들도 다 하고 있는 걸요. 이렇게 하지 않으면 좋은 맥주는 만들수 없으니까요.
다른 회사들도 다 하는 일이지만 어떤 회사도 이 사실을 홍보하지 않는다니!. 이러 노력을 소비자에게 알려주면 분명 놀랄 텐데.
슐리츠 맥주는 수개월만에 업계 1위가 되었다. 업계에서는 당연한 일이지만 소비자는 처음 알게 된 '스토리'였기 때문이다.
맥주 만드는 과정을 알게 된 소비자들은 상품을 신뢰할 뿐 아니라 슐리츠 맥주의 팬이 되었다.
동종업계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만한 사실이라도, 다른 회사보다 먼저 어필하면 영원한 명예를 얻는다.
꼭 기억하기: 지금까지는 보이지 않았다고 해도 괜찮다. 관점을 바꾸어 스토리를 찾아보자.
나의 적용점 이야기
어떻게 어필을 할까? 나에게서 무엇을 찾아보고 어필해야 하나? 한국어 학당 운영자로서 무엇을 어필해야 할까?
이미 모든 광고는 포화상태인데, 나는 나만의 무엇을 어떻게 어필해야 하나?
한가지 고민이 더 생겼다. 지금은 아무것도 떠오르지 않는다.
블로그에서 무엇을 찾아내야 하나? 참 갈 수록 더 막막해진다.
그러나 아렇게 계속 책을 읽고 나에게 질문을 하나씩 던질 때마다 고민하고 생각하다보면 분명 길이 보일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