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 책을 읽고 기록하는  쨍하고 해뜬날입니다.

 

 

 

여러분!
오늘부터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을 읽고 배운바를 기록으로 남깁니다.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
지금, 당신이 팔고 있는 상품은 좋은 상품인가요? 물론 당신은 자신 있게 좋은 상품이라고 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놀랄 만한 사실이 있다. ‘좋은 상품은 팔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정확하게 말하면, 좋은 상품이기만 해서는 팔리지 않는다. 고객이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해야만 팔린다. 그럼 뭘 팔아야 할까? 바로 이야기, 즉 스토리다. 이야기는 왜 효과적일까? 이야기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기억에 각인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런 이야기의 힘을 비즈니스에 활용한다면 어떻게 될까? 사람들이 같은 이미지를 공유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그곳으로 함께 걸어가고 싶은 마음이 든다. 즉, 이야기는 어둠 속에서 빛나는 북극성 같은 역할을 한다. 예산이 없을 때, 이미지가 나쁠 때,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할 때, 평범한 것에 ‘재미’를 주는 스토리 마케팅이 유용하다. 이 책은 베스트셀러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의 후속작으로, 쉽고 재미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자는 ‘스토리 브랜딩’의 일인자로서 실제 효과를 본 스토리기술 100가지를 소개한다. 이야기로 사람의 마음을 100% 움직이는 공감의 브랜딩을 시작해보라. 매출 단위가 바뀔 것이다.
저자
가와카미 데쓰야
출판
동양북스
출판일
2024.06.04


작가 : 가와카미 데쓰야
가와카미 데쓰야는 일본에서 유명한 카피라이터이자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그는 "스토리 브랜딩"이라는 개념을 만들어낸 인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그의 책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은 그가 실제로 효과를 본 스토리 마케팅 기법 100가지를 소개하며, 독자들에게 어떻게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지  가르칩니다.

 

 


 

 

 

#하나의 제품으로 전문점 되기

 

크림빵 하나만 가지고 작은 마을에서 전국으로 진출한 빵집이 있다.   모리미쓰 씨는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입 안에서 살살 녹는 빵'이라는 아이디어를 떠올렸고, 결국 크림빵을 만들기로 했다. 시범 판매 결과, 이 크림빵은 고객들에게 굉장히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순식간에 모두 팔렸다.  크림빵 하나에만 집중하면서 매출은 더욱 늘어났다.  연예인이 소개하면서 점점 더 올라갔다 현재는 일본은 물론, 싱가포르, 홍콩, 캐나다 등 해외까지 진출했다. 

 

꼭 기억하기
판매 상품의 종류를 줄이고 '한 가지 상품'에 집중해 보자

 

 

 

#나의 적용점 이야기 

 

크림빵 하나로 세계 무역까지 진출했다는 사실은 참으로 놀라운 일입니다. 이 분이 크림빵을 완성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행착오의 시간을 보냈을까? 어느 정도는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식당도 한 가지 메뉴만 파는 곳은 찾아보기 힘들정도입니다.

그렇다면  나의 한가지 재료, 오직 한가지 스토리만으로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게 된 것같습니다. 

문제는 설령 많은 시행착오가 있을지라도 꾸준히 고민하고 궁리할 때 반드시 방법을 찾을 수 있다는 희망을 보았습니다. 

물론 지금도 방법을 생각하고 찾아보고 있지만 눈에 확 띄는 방법은 찾지 못했지만 모리미쓰 씨처럼 포기하지 않는다면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 함께 읽으면 유익한 글 ◀

https://rainy200001.tistory.com/

 

법인 임차인과의 계약, 임대인이 반드시 알아야 할 법적 사항

법인 임차인을 둔 임대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중요한 법적 사항이 있습니다. 법인 임차인이 있는 주택을 매도하기 전에 동의를 받지 않으면, 보증금 반환의 책임이 기존 임대인에게 남아 있

b.paris15000.com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